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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브랜드는 '설화수'로 나타났다. 그 뒤를 헤라, 가히, 아이오페, 닥터지, 달바, 프리메라, 비오템, 라네즈, 에스트라가 이어갔으며~

설화수,헤라,아이오페는 제품의 가격이 약간 높은 상품이기에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에 구매가 몰리기에

확실히 많이 팔리는 듯하다.

 

위 통계의 근거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등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구매한 화장품을 표본 조사했다. 그 결과 상반기 누적 구매금액이 가장 높았던 화장품 브랜드는 설화수라고 밝혔다. 설화수는 전체 누적 구매금액의 26%를 차지했다. 헤라 17%, 가히 13%, 아이오페 10%, 닥터지 9%로 집계됐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제품의 객단가가 높으니 누적구매 금액에서도 설화수가 차지하게 된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가 절반을 차지해, 온라인에서 스킨케어 브랜드가 강세인 것을 입증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종류를 분석한 결과, 스킨케어가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50%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스킨케어 다음으로 색조/메이크업이 16%, 클렌징 12%, 남성 화장품 9%, 선케어/태닝 8%, 향수 5% 순이었다.

 

위 통계들을 보았을때 화장품의 접근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고급화장품을 구매하는 타켓층 또는 중저가 화장품을 구매하는 타켓층

위에는 언급이 없지만 유통체널의 접근방법 홈쇼핑,편집샾,자사몰

스킨케어 카테고리가 압도적인 매출이니깐 스킨케어로 접근하는 방법

스킨케어는 너무 많이 몰려있으니 차라리 색조 또는 남성화장품으로 접근하는 방법

탁월한 감도 중요하지만 통계의 자료를 기반으로 나이대,가격대,성별,카테고리,유통체널 모든걸 고려하고 접근하면

성공의 확률을 더 올릴수 있다.

 

출저: 인싸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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