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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를위한 마케팅용어 1단계

 

1. 조회수=

조회수는 해당 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클린되었는가를 말하는 뜻

 

2. 노출수=

 

노출수는 광고나 컨텐츠가 몇 명에게가 아닌 몇 번의 카운터로 노출되었는가 하는 횟수이다.

노출이 많이 될수록 클릭의 확률이 높아진다.

3. 유입수 / 클릭수 / 세션수(방문수)=

 

유입수는 광고를 통해서 싸이트를 방문한 숫자를 뜻합니다.

 

클릭수 구글,네이버,카카오의 광고같은걸 통해 고객이 클릭한 횟수를 뜻합니다.

 

세션수(방문수) 클릭후 사용자가 취한 행동의 집합

이부분은 조금 심도있게 봐야합니다.

기존 클릭수와 세션수의 차이가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클릭수에 비해 세션수가 많기도 하고 적기도 할때가 있습니다.

여러현상이 있지만 몇가지만 본다면 구글은 24시 기준으로 이미접속한 사람에게 새로운 세션을 부과하기에 세션수가 많이 나올수 있고

네이버,구글 둘 경우 클릭후 세션을 부과하는데 서버를 거쳐 렌딩페이지를 거쳐 숨겨있는 코드를 읽은후 그걸다시 서버에 전달하는 그순간이 몇초정도 걸리는데 클릭후 잉 뭐야 별로네 하고 나가버리면 세션이 안잡히고 클릭만 잡히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4. 오가닉 (Organic)=

 

고유의 본질적인 뜻처럼 광고가 아닌 자연스러운 검색을(검색광고제외) 통해 유입된 방문자 를 뜻한다.

 

 

5. 체류시간 DT=Duration Time

상세페이지,컨텐츠에 머문시간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면 자연스레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그건 컨텐츠가 페이지가 잘만들어지고 좋게평가되고 있다는 것으로 본다.

요즘은 머무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어떠한 액션을 하는지도 중요하게 본다.

특히 페이지뷰(PV)와 함께 고객 충성도를 측정하는 중요 지표로 사용합니다.

 

 

6.페이지뷰 PV (Page View) =

 

페이지에 조회된 카운터를 뜻한다.

홈페이지나 또는 블러그에서 5개를 클릭해서 둘러보면 5 PV가 잡힌다.

 

 

 

 

 

7.UV (Uniqe Visitor)=

 

순방문자를 뜻하며 페이지뷰가 5PV라도 UV1이라면 한명에 순방문자가 5군데를 들린 것이다.

 

8.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광고의 영상 이미지 텍스트 또는 컨텐츠 배너 광고 클릭 시 연결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가 보이게 되는 도착페이지

 

 

9.도달률 Reach=

광고나 컨텐츠를 최소 한 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 또는 %(퍼센트)

특정 광고 메세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을 의미한다.

 

도달률은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세지에 여러번 노출된 경우라도 한번으로 계산하지만

노출수는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세지에 여러번 노출된 경우 모두 계산한다.

 

 

10.전환=

 

전환이라는 표현은 목표도달이 되었다는 이야기다.

회원가입,장바구니담기,제품구매등 전환의기준은 광고목적 목표에 의해 이루어진다.

그래서 전환율을 구매율과 혼동하면 안된다.

 

 

 

 

11.전환률=

보통 전환률을 구매율과 같이 사용하는데 이는 전환의 기준을 상품이나 서비스가입을 하여 매출이 일어났을경우이다. 전환의 기준이 회원가입까지 장바구니 담기까지 일경우는 구매율을 쓰지 않는다.

전환의 조건이 상품판매일 경우

100명이 방문하여 10명이 샀으면 전환율 10프로이다.

 

 

12. 이탈률 (Bounce Rate)=

-랜딩페이지에 유입된 세션중 활동없이 상호작용 없이 페이지를 떠난 경우를 말한다.

상호작용없이 나간수 10/ 유입된세션수 100 x 100= 10%

이탈률의 이유는 잘못된클릭이 있을수도 있지만 그 외에는 상세페이지 컨텐츠개선을 통해 AB테스트를 거쳐 낮은 이탈률을 만들고 높은 전환률을 만들어내야한다.

 

 

 

13.종료율 (Exit Rate)=

 

고객이나간 마지막페이지

이탈률을 상호작용없이 나간것이고 죵료율을 둘러보다 상호작용을 멈추고 마지막으로 나간곳이기에 마지막으로 나간그부분을 개선하여 전환률을 높일수 있다.

 

14. 배너광고=

페이지 내에 이미지를 만들어 노출하는 광고 형태

인터넷 초기부터 지금까지 아니 미래까지 계속쓰일 광고

좌측 우측 상단 하단 어디든 가능하며 조금이라도 눈에 띄어야

클릭을 유발하기에 여러 마케팅 기법이 동원된다.

 

 

15. 롤링배너 광고=

2개 이상의 배너 광고가 번갈아 가며 보여지는 광고 형태로

대표적으로 네이버롤링 배너를 생각하면 된다

포탈메인이고 주단위,지역단위,연령단위등 세부적으로 나누어 광고가 가능하기에

효과가 좋다

 

 

16. 네트워크 광고=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특정매체와 계약을 맺고 광고집행하는 것이 아닌 신문사 ᄊᆞ이트들이 각종 커뮤니티ᄊᆞ이트들의 배너에 동일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뜻함

장점은 포탈매체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여러매체에 광고를 진행하며 타켓팅또한 가능

대표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

 

 

17. 리치미디어 광고=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하면 이미지가 변하는등 비디오 오디오 에니메이션등을 혼합한 고급 멀티미디어 형식의 광고이다.

18. 타켓팅 광고

지역별,나이별,성별,직업별등 특정 타켓층을 대상으로 노출하여 효율을 높이는 광고 형태

 

19. 리타켓팅 광고=

광고를 통한 렌딩페이지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액션을 통해 그중 어느정도 액션을 취한 사람들을 선별하여 다시금 관련 광고가 보여지는 형태 그리타켓층이 구매의사가 가능하다고 푸쉬하는 광고방법

20. 시즈널 키워드=

-계절성,이슈에 따라 노출빈도 가 높아지는 테마키워드

여름에 비키니 겨울에 크리스마스 같은 예측가능하고 정기적 이슈도 포함된다.

오징어게임 같은 세계적 인기가 있으면 그에 맞는 오징어게임 츄리닝 오지어게임 달고나 같은 이벤트성 키워드

 

21. 로그분석=

광고주가 로그분석을 통해 접속한 키워드 또는 사용자의 방문수, 접속 경로, 페이지뷰, 체류시간,운영체계 등을 실시간 분석 또는 요일, ,계절 등으로 분석하여 운영 및 마케팅 자료에 유용하게 사용을 한다.

22. 어뷰징=

가장 멍청한 행동으로 사이트의 클릭수를 강제로 조작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행위이며 인기검색어를 올리기위해 클릭수 조작하는것등이 이에 해당한다.

클릭이 많이 되면 관심받는 상품으로 인지 하여 더많은 노출을 하게 하는 A.I의 단점을 파고드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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