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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픈마켓 매출상승전략 상품판매 전략

 

 

가격할인전략

 

새로운 상품을 등록을 할 때 기존의 판매자와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면

먼저 판매하고 있는 경쟁사에 이길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로 이야기할수 있다.

 

첫 번째는 그상품보다 10원이라도 싸게 올리거나 10원이라도 포인트를 더주는 방법

판매자의 입장보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싼거를 찾는 사람을 내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하지만 나보다 10원더 싼 가격에 파는 사람이 있다면 그 고객층은 당연히 그쪽으로 이탈을 한다.

결국 10원의 전쟁인 것이다.

처음에 상품등록후 판매가 일어나지 않을때는 조금이라도 판매 갯수를 늘리기위해서 쓰는 기본전략이다.

 

이어지는 내용으로 네이버에는 동종상품 묶이는게 있고 쿠팡에는 아이템위너가 있다.

네이버는 같은 상품을 묶어서 예) 코카콜라 500ml 24개 이런상품을 묶어서 최저가 판매자 순으로 보여주고 배송비 유무와 가격등을 보여준다.

고객은 묶여있는 상품중 상위에 위치한것위주로 보고 판매갯수 리뷰등으로 안전하게 배송받을지를 판단하니 상품찾는 시간절약을 할수 있고

쿠팡 아이템 위너는 같은 상품을 10원이라도 싸게 올리는 사람이 판매되는 리뷰나 상세페이지를 자기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줘서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시간을 절약 하는것과 가격또한 만족하게하는 두가지 전략으로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효과는 좋고 앞에 말한 10원 전쟁을 플랫폼에서 시스템으로 만들어낸 것이다.

단시간에 리뷰와 판매를 잡을수 있지만 전쟁은 이겨도 져도 상처가 남듯이 마진이 점점 사라지는 것이 단점이다.

 

 

 

2. 썸네일 과 상세페이지 개편 전략

두 번째는 썸네일과 상세페이지 개편이다.

같은 상품을 팔고 있고 같은 상세페이지를 쓰고 있다면 고객의 입장에서 3가지를 볼수 있다.

앞서 말한 가격과 상세페이지를 자세히 봐서 똑같은 제품인지 환불이나 교환이 싫어서 제품의 사이즈나 색상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더자세히 찾아보고 그리고 이미 산 사람의 리뷰도 볼수 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를 앞서 소개했던 미리캔버스에 틀에 이미지를 넣고 조금더 성실하고 알찬 정보를 담아놓으면 다른 판매자와의 경쟁이 가능하다.

같은 상세페이지를 쓰게 된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선 같은 상품을 파는사람이 여러명이란걸 인식해서 결국 다른정보를 얻기위해 다른 상세페이지나 다른 썸네일을 찾게 된다.

그래서 썸네일을 튀는 색상과 튀는 디자인으로 바꾸고 상세페이지도 새롭게 만든다면 전혀 다른 상품처럼 보이고 또다른 정보를 찾는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다.

같은 상세페이지를 쓰고 있다면 소비자가 보는 것은 리뷰와 가격이 될것이고 그 두가지에 경쟁도 가 떨어진다면 그것에도 신경을 쓰면 좋을 것이다.

 

 

3. 차곡차곡 리뷰쌓기이다.

 

고객은 가격과 상세페이지 리뷰는 기본적으로 보게된다.

그중 판매자가 주는 정보가 아닌 자기와 같은 고객이 주는 정보인 리뷰는 구매율을 굉장히 끌어 올리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차곡차곡 리뷰를 쌓는 방법은 다들 알고 있겠지만 초보자들을 위해 설명을 하자면

3가지 정도로 구분된다.

하나는 지인찬스를 사용한다.

판매하는 물건을 지인에게 구매를 하도록 하고 리뷰를 김은희 작가만큼 독창성있게 적고 사진사 박씨 만큼 이쁘게 사진을 찍은 것을 올리면 된다.

지인을 10명으로 정했다고 하면 하루에 한 개씩 하루에 두 개씩 리뷰가 쌓여가도록 하는 방법이 있고..

 

둘은 이벤트로 제품구매고객에게 과한 보너스를 주는 방법이다.

제품리뷰 추첨을 통해 포인트나 선물을 주는 방법 추첨을 통한것이기에 그냥 적는 분도 있지만 패스해버리는 사람도 있다.

이방법 보다는 리뷰선착순으로 30분 선착순으로 사진포함리뷰를 달아주시는 분께 5000원 포인트 10000원 포인트 같이 타 판매자보다 많은 포인트를 주게되면 이는 제품가격이 그만큼 할인받는것이거나 또는 내 판매되는 다른제품을 구매하는 용도로 쓸수도 있기에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는 리뷰를 대행해주는 사람을 찾는것입니다.

https://reviewshare.io/ 리뷰쉐어 같은 싸이트에서 내상품을 등록하여 상품리뷰를 희망하는 사람들중 선택하여 리뷰를 맡기는 방법이다.

 

리뷰가 차곡차곡 쌓여가는건 내매출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이다.

 

결국 리뷰를 보는 고객의 심리는 리뷰에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답이 있는가? 상품의 만족

배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가? 빠른 만족

대체상품에 비해 가격이나 장점이 있는가? 가성비 만족

 

위의 경우를 감안해서 리뷰를 유도하고 등록하는 모든상품에 리뷰 이벤트를 할 수는 없기에 경쟁강도 가 있거나 계절,유행을 타지 않는 그런제품 위주로 하는 것이 좋고 고객의 시선을 끌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양방향으로 얻을수 있도록 하면 매출은 올라간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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