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리셀 플랫폼 앱 순사용자수 1년간 몇% 증가?


와이즈 앱 조사에 의하면앱 사용자수가많은 순서는 크림 그리고 이어서 솔드아웃순이다.
그리고 리셀 플랫폼 앱인 두앱의 사용자수는 중복을 제외하고 2021년 8월 33만명에서 
2022년 8월 84만명으로  순 사용자수는 156% 증가한것으로 나와있다.


크림은 31만명에서 78만명으로 156%증가
솔드아웃은 9만명에서 15만명으로 64% 증가 했다.


두앱다 20대와 남성에서의 사용비율이 높았으며 그이유는 신발 명품등을 재판매하는
리셀 시장에서 20대와 남자들이 나이키 같은 운동화에 관심이 많으니 타켓층이 넓은것이 첫번째 이유이고
명품 롤렉스나 에르메스 같은 제품은 제품 단가자체가 높기에 회전율이 떨어지고 타켓층이 좁으니 나이키 한정판보다는
많이 팔지는 않지만 전년대비로 보면 나이키는 32% 롤렉스는 16% 에르메스는 13% 판매가격이 늘어났다.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라는것이다.

아울렛 또는 외국상품 직구를 통해서 한정판이 아닌 제품들도 리셀 판매를 하던것이 10년전에도 계속이어져 왔었다.
일본에서 운동화를 가져와 재판매하는 경우 미국에 아울렛에서 준명품제품을 가져와 재판매하는것이
지금시대에는 판매 플랫폼들이 생겨나면서 점점 많은 정보가 나오다보니 판매자도 구매자도 늘어나고 있다.
조사 내용에 너무 작게보이는 데이터는 스탁엑스 리플 중고거래앱 등을 제외한 데이터 이다보니 판매자와 구매자는
통계보다 훨씬더 크다고 볼수 있다.



#마케팅용어 #카리스마마케팅 #마케팅공부 #SNS마케팅  #셀러마케팅 #초보마케팅
#마케팅공부 #초보셀러성공방법 #초보판매자성공방법 #판매제품선택 #판매플랫폼
#판매전략 #리셀러마케팅 #리셀거래앱 #리셀판매앱 #크림 #솔드아웃 # 스탁엑스 #리플
#나이키리셀러 #한정판판매 #명품리셀러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