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요 종합 온라인 쇼핑몰 라면 매출1위는? 


국내 면류 시장은 약 2조원대로 형성, 그중 라면(유탕면)이 가장 큰비중을 차지한다.
라면과 컵라면 시장은 농심과 오뚜기 두개의 브랜드가 전체 온라인 판매의 80%를 차지
하는것으로 확인되었고 삼양과 팔도 등이 나머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주요 종합온라인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G마켓+G9, 옥션, 티몬, 위메프,인터파크,CJ온스타일,현대홈쇼핑,공영홈쇼핑





국내 면류시장은 2020년 2조 4450억에서 
2021년 기준 전년대비 12.3%상슨 2조7천억원 수준의 거래액을 보이고 있다.
면류중 라면과 컵라면이 차지하는 비율은 2020년 63.9%이고 2021년도에는 66.5% 이다.







음료,식료품 온라인 판매액이 지속적인 증가를 하고 있고 
면류구입은 2019년까지 증가세를 이어온 편의점,마트,슈퍼등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하락하고
온라인으로 이매출이 이동한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온라인판매 체널이 늘어난것도 있지만 코로나 시대에 아무래도 집에서 주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는것을 뜻하며 특히 마트에서 4.8% 빠진것이 유동인구가 많은곳을 
피했다는것을 예측해볼수 있다.




라면,컵라면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편의가공식품 카테고리에 있는 즉석국과 즉석밥을 
제치고 2022년 상반기 기준 판매금액 1위를 차지하였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농심과 오뚜기가 라면,컵라면 전체 매출의 80.7%를 차지하고
그중에서도 탑 10  제품이 47% 정도를 차지하는 구조이다.
라면,컵라면의 제조사 점유율은 농심이 57.4% 오뚜기가 23.3% 삼양6.9% 팔도 5.1%
로 나타난다.





라면과 컵라면 인기제품 탑 10을 알아보면 신라면,육계장사발면,올리브 짜파게티 순이며
이중 농심이 7개 오뚜기가 3개를 차지한다.





각각의 라면회사의 효자상품은 농심이 신라면 오뚜기는 진라면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팔도는 팔도비빔면 으로 회사별 1위를 차지했고 팔도의 경우 1위제품 점유율이 30.1%로
타사대비 가장 높다. 이부분은 비빔면 만큼은 전체 회사의 1위를 차지하지만 그만큼 뒤를 
바쳐주는 제품이 부족하다는것도 뜻한다.



소비자의 레시피에 맞게 기존보다 더맵게 기존과 조금 업그레이드 된 제품 이 등장하는데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어 겨냥 했지만 매출의 수준은 크게 높지 않다.
이는 이벤트성 상품으로 제조회사 입장에서는 제품을 출시하고 인기가 있으면 설비를
늘리고 인기가 없으면 적정선에서 팔다고 생산을 중단한다.
아무래도 꾸준한 생산과 판매가 일어나며 대중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오래가는것이다.
꼬꼬면은 한때 품절사태였지만 지금은 찾는사람을 찾기가 더힘들게 되었다.



계속적인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는 상황으로 갈것인가?
오프라인이 다시 살아날것인가?
그런 문제보다는 어떤 제품이 오래 살아남는것인가?
어떤제품이 대중의 사랑을 더 받는것인가?
결국 이것이 더 중요한것이다.




#라면판매1위 #컵라면판매1위 #온라인라면매출1위 #농심라면 #오뚜기라면 #라면시장규모
#신라면 #진라면 #국내라면판매1위 #국내라면매출1위 #카리스마마케팅 #온라인판매방법
#쇼핑몰판매방법 #니즈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